[정보] 베지터블 가죽에 관하여 l 목록으로

2015-12-17



안녕하세요.
브로그 앤 머로우 오은총입니다.


한 제품이 만들어지고 판매되는 과정속에는 절대적으로 사용하는 가죽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밑바탕되어야 하며,

그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것 또한 저희의 중요한 의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품을 구매하는 이의 입장이라면 어째서 그만한 가치를 지불해야 하는 것인지,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는지 궁금하지 않을까요?

이번에는 용도에 맞게 생산된 가죽이란 어떤 것이며 가죽의 등급은 어떤 기준을 통해 정해지는 지에 대한 이야기를 간략하고 쉬운 말로 공유하고자 합니다.





최고급 베지터블 가죽이라는 것의 기준은 무엇이고 가격은 또 어떻게 결정이 되는 것일까요?


그것은 간단히 말해 소의 피부가 깨끗할수록 높은 등급의 가죽으로 분류가 됩니다.

소의 삶에 있어 깨끗한 피부로 결정되는 것은 그 나라의 기후과 가장 큰 관련이 있습니다.
더운 나라에서 벌레에 물리거나 피부에 상처를 입히는 식물에 둘러쌓여 방목되어 길러지는 소보다는 그러한 원인이 현저히 적은 추운 나라에서 자라는 소의 피부가 깨끗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것은 곧 프랑스, 노르웨이, 네덜란드의 원피가 최고 등급으로 매겨지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소의 피부가 깨끗하여 등급이 높기 때문에 가격 또한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 말고도 가격을 결정하는 또 다른 요인 중 하나는 그 나라의 경제 활동, 특히 외식 사업과 관련이 있습니다.
외식 활동이 많아지면 소의 원피 가격은 낮아지고, 반대로 외식 활동이 적어지면 소의 원피 가격은 상승하게 됩니다.
사실 이 이야기에는 꽤나 복잡한 문제들이 얽혀 있어 여기까지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기회에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용도에 맞게 생산된 가죽이란 어떤 것을 의미하는 걸까요?


그것은 바로 제품입니다.

이탈리아나 프랑스 등 가죽 산업이 발달한 나라에서는 부드러운 핸드백 혹은 단단한 서류 가방, 외에도 벨트나 의류, 구두 등 각각의 용도와 쓰임새에 가장 적합한 가죽을

개별적으로 생산합니다.
여기서 조금 더 깊숙히 들어가보겠습니다.
몇 가지 예로, 가죽 벨트는 그 색상이 바지에 묻어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인위적인 염색과 표면 마감 처리가 된 가죽을 사용하기도 하고, 상처가 나지 않는 가방을 만들

기 위해서는 보다 높은 비율의 화학 성분을 첨가하여 표면 처리를 한 가죽을 생산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상처가 많아 등급이 낮은 가죽을 사용하기 위해 가죽 표면을 투명하게 마감하지 않고 불투명한 마감을 통해 상처를 가려 생산하기도 하고, 그와 반대로 깨끗한

표면을 가지고 있는 높은 등급의 가죽은 그 표면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천연 성분을 이용해 투명하게 마감을 하여 생산하기도 합니다.





저희가 최고 등급의 베지터블 가죽만을 고집하는 이유는 바로 그 깨끗한 표면에 어떠한 인위적인 가공도 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좋기 때문입니다.

꿈으로 여겨졌던 브로그 앤 머로우는 이제 저희에게 있어 현실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앞으로도 제가 느꼈던 '자연 그대로의 가죽’의 느낌을 여러분께 끊임없이 공유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로그 앤 머로우, 오은총 올림.





1.로고 관리

아래이미지는 로고이미지입니다.
이미지에 마우스 오버하여 편집버튼클릭후, 속성탭에서 이미지를 변경 해주세요.

 

2.메인이미지 관리

아래이미지들이 메인이미지입니다.
변경원하는 이미지에 마우스 오버하여 편집버튼클릭후, 속성탭에서 이미지를 변경해주세요.

  • 메인1번이미지입니다.
  • 메인2번이미지입니다.
  • 3.메인영상 관리

    아래이미지에 속성 탭에 링크부분에 유투브 영상의 영상코드만 기입해주세요
    띄어쓰기나 대문자 소문자 모두 같게 해주세요.

    3.SNS 관리

    아래이미지들이 SNS입니다.
    링크를 연결할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하여 편집버튼클릭후, 속성탭에서 링크만 연결해주세요.
    링크를 연결하고 싶지않다면 링크기입란에 #(샵기호)를 기입해주세요(자동 사라집니다.)